백화점의 마캐팅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17:33본문
Download : 백화점의 마캐팅전략.hwp
Ⅰ.백화점구조의 marketing 책략
■ 백화점 1층에는 시계랑 화장실이 없다.
순서





시내에 가면 남는 시간을 보내거나 친구를 만나거나 아이쇼핑 상품의 정보를 얻는 등 다양한 목적으로 무심코 자주 들리는 백화점에는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고도의 marketing 책략이 숨어져있따 경제가 어려운 이 시점 백화점들은 닫혀있는 소비자의 주머니를 열기위해 다양한 행사와 세일 등의 책략으로 여러 백화점이 치열한 경쟁을 벌리고 있는 실정이다.
- 시계가 없는 이유는 시간을 보고 사람들이 백화점을 나가는 것을 막기 위함이고 화장실이 없는 이유는 화장실을 찾기 위해서 백화점을 금방 갔다 나오는 것을 막기 위함이다.
■ 남성의 품목은 높은 층에 매장이 있따
- 그 이유는 남성들이 필요한 물건만 사기 때문일것이다 그래서 아무리 높은 층에 있어도 매장을 방문한다.
다. 백화점의마캐팅전략1 , 백화점의 마캐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백화점의 마캐팅전략.hwp( 73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백화점의 마캐팅전술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그래서 에스컬레이터의 왼쪽에 백화점 매출을 위한 고가의 상품이나 더 잘 팔리는 브랜드를 배치한다. 또 밖에 눈이나 비가 오는 장면을 보게 되면 자녀들 귀가 걱정, 집 베란다에 걸어둔 빨래 생각 등이 쇼핑에 방해를 줄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유리창이 있어도 밖이 모이지 않게 설치를 해놓았다. 필요한 물건만 사고 빨리 백화점을 빠져 나가려는 남자들과 달리 여자들은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省略)
백화점의마캐팅전술1
백화점의 마캐팅전술
백화점의 마캐팅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 백화점에는 유리창이 없다.
■ 백화점의 동선은 길게
- 백화점에는 길이 복잡하게 꼬불꼬불하게 만들어져 있따 그것은 동선을 길게 하면 할수록
사람들은 더 많이 걸으면서 물건을 보게 되어 구매의욕을 자극받게 되기 때문일것이다
■ 백화점에서 에스컬레이터 왼쪽에 고가의 상품배치
-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방향을 틀 때 왼쪽으로 돌기 때문일것이다 대부분 오른손을 쓰는 사람들은 오른발로 공을 찬다. 그래서 오른발이 힘이 더 좋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방향을 틀 땐 왼쪽으로 틀어지는 것이다.
- 밤이 되면 어두워지게 마련인데 그렇게 되면 사람들은 쇼핑하는 동안에 상당히 많이 지난 걸로 간주를 하게 되어 백화점을 빨리 빠져나가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