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 서랍 속의 동화’를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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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2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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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社會福祉士가 웨이처럼 돈을 목적으로 클라이언트를 대한다면 어떻게 될까? 생각해 보았다.
또한 社會福祉士를 지식과 기술이 많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진정한 社會福祉士라면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일하는 것이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진정한 도움을 주기 위해서 일하는 것이라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가오선생님이 어머니의 병으로 한 달동안 학교를 떠나게 된다 촌장이 웨이라는 한 소녀를 데려와 대리선생을 시키게 된다 가오 선생님은 웨이를 못 마땅해 했다.
난 웨이를 社會福祉士, 학생들을 클라이언트라 생각하고 이 영화를 보았는데 社會福祉士로서 가져야할 성품과 태도에 상대하여 많이 배우게 되었다. 웨이는 아이들이 무슨 글인지 알지 못한다고 해도 또 못 쓴다고 해도 상관하지 않ㄴ고 그냥 무조건 수업시간에 웨이는 자신이 지시 받은 칠판 쓰기가 끝나면 아예 교실 밖으로 나가 아이들이 도망치지 못하게만 지키고 앉는다. 장휘거가 웨이를 선생님이라고 받아들이지 않고 놀리고 무시하는 장면을 볼 수 있었는 데 적절한 지식을 갖추고 있지 않다면 클라이언트가 날 신뢰하지 못하고 오히려 자신 마음대로 행동하게 될지도 모른다는…(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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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영화report책상서랍속의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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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영화는 웃음과 정이 넘쳤고 또한 감동도 주는 영화였다. 아이들을 가르치는 목적이 돈에 있었기 때문에 아이들을 가르칠 때에도 칠판에 글씨만 써 놓고 그냥 쓰라고만 하는 형식적이고 수동적, 강제적으로 할 때가 많았다. 그리고 社會福祉士로서의 진정한 기쁨과 만족도 느끼지 못할 것이다. 위에는 볼 수 있는 것처럼 클라이언트가 적절한 서비스를 받고 있는지 상관하지 않고 그들의 돈과 시간을 허비하게 만들 수 있다 그리고 社會福祉士 자신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고 흥미가 없을뿐더러 클라이언트와 社會福祉士 사이의 협력, 수용이 전혀 없고 둘 사이도 좋지 않을 것이다. 웨이는 돈에 대한 집착을 보였다. 반장이 선생님에게 떠드는 아이를 혼내달라고 해도 자신과는 상관없는 일로 생각하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며 반장보고 하라고 말해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