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의 직선적 목적사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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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8 0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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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사도 바울의 history(역사) 관
사도 바울의 history(역사) 관에 대한 생각은 <로마서> 제5장 12-21절까지의 말씀에 잘 표현되어 있다아 12-21절까지 나타난 바울의 서신(書信)은 많은 그의 서신들 가운데 대표적인 것으로 과거와 현재와 future 를 염두에 두고 쓰여진 것으로 여기에서 <한 사람>이란 말에는 매우 중요한 의미가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아 즉 죄를 지은 <한사람>그는 하나님의 명을 어기고 선악과(善惡果)를 따먹은 아담을 의미하는 것이며 그의 <한 범죄>는 선악과를 따먹은 인류의 원죄(原罪)를 의미하는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한 사람>, 즉 예수 그리스도의 출현으로 그 율법에 의한 대속(代贖)은 은사(恩赦)로 대치되고 이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들이 의인으로 되어 즉 아담에 의한 원죄 이전의 상태로 복귀되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한 사람의 한 범죄의 대가로 인류는 <사망>의 고통을 당하여야 했던 것이며, 그 고통은 모세라는 <한 사람>의 출현으로 율법에 의해 대치되었다는 것이다.
이사야에 나타나고 있는 역사발전론에서 그 실마리를 찾고 바울의 역사관 아우구스티누스의 역사관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여기서 바울의 history(역사) 의식을 구체적으로 발견할 수 있는 것이다.





기독교의 직선적 목적사관
설명
이사야에 나타나고 있는 역싸발전론에서 그 실마리를 찾고 바울의 역싸관 아우구스티누스의 역싸관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했습니다. 즉 바울은 history(역사) 를 인간이 아담에 의한 원죄를 지은 상태에서 처음 하여 인류가 그 원죄로부터 완전히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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