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戰略) ]마케팅전략(戰略) 의정의와구축유형및수립과정,마케팅믹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09:08
본문
Download : [마케팅전략]마케팅전략의정의와구축유형및수립과정,마케팅믹스.hwp
또한 marketing 이란 개인과 집단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제품과 가치를 산출하고 교환함으로써 그들이 획득하도록 하는 사회적 및 관리적인 과정이다.
2. marketing 전술
(1) 사전적인 정이
marketing 전술은 alteration(변화) 하는 environment(환경) 및 경쟁상황에 adaptation(적응) 하기 위해서 또는 상황적인 요소와 상관없이 기업의 marketing 관련 노력들, 즉 marketing 노력의 수준, marketing 믹스 그리고 자원의 배분과 같은 것들의 결정에 장기적 影響(영향)을 미치는 목표(goal)나 정책 또는 법칙들이다(a set of objectives, politics, and rules that guides over time the firm`s marketing effort-its level, mix and allocation-partly in response to changing environmental and competitive conditions)
(2) 현상적인 정이
marketing 전술은 기업이 특정한 경쟁상황 하에서 장기적인 고객과 이윤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일관되고 적절하고 가능한(행동) 원칙들이다(a consistent, appropriate, and feasible set of principles through which a particular company hopes to achieve its long-run customer and profit objectives in a particular competitive environments)
(3) 실무적인 정이
첫 번째 부분에서는 목표(goal)고객의 크기와 구조 및 행동이 설명(explanation)되며, 또한 시장에서 팔리게 되는 제품의 이미지나 포…(투비컨티뉴드 )
[마케팅전략]마케팅전략의정의와구축유형및수립과정,마케팅믹스[마케팅전략]마케팅전략의정의와구축유형및수립과정,마케팅믹스 , [마케팅전략]마케팅전략의정의와구축유형및수립과정,마케팅믹스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전략(戰略) ]마케팅전략(戰略) 의정의와구축유형및수립과정,마케팅믹스
설명
Download : [마케팅전략]마케팅전략의정의와구축유형및수립과정,마케팅믹스.hwp( 41 )
![[마케팅전략]마케팅전략의정의와구축유형및수립과정,마케팅믹스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D%98%EC%A0%95%EC%9D%98%EC%99%80%EA%B5%AC%EC%B6%95%EC%9C%A0%ED%98%95%EB%B0%8F%EC%88%98%EB%A6%BD%EA%B3%BC%EC%A0%95,%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_hwp_01.gif)
![[마케팅전략]마케팅전략의정의와구축유형및수립과정,마케팅믹스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D%98%EC%A0%95%EC%9D%98%EC%99%80%EA%B5%AC%EC%B6%95%EC%9C%A0%ED%98%95%EB%B0%8F%EC%88%98%EB%A6%BD%EA%B3%BC%EC%A0%95,%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_hwp_02.gif)
![[마케팅전략]마케팅전략의정의와구축유형및수립과정,마케팅믹스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D%98%EC%A0%95%EC%9D%98%EC%99%80%EA%B5%AC%EC%B6%95%EC%9C%A0%ED%98%95%EB%B0%8F%EC%88%98%EB%A6%BD%EA%B3%BC%EC%A0%95,%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_hwp_03.gif)
![[마케팅전략]마케팅전략의정의와구축유형및수립과정,마케팅믹스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D%98%EC%A0%95%EC%9D%98%EC%99%80%EA%B5%AC%EC%B6%95%EC%9C%A0%ED%98%95%EB%B0%8F%EC%88%98%EB%A6%BD%EA%B3%BC%EC%A0%95,%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_hwp_04.gif)
![[마케팅전략]마케팅전략의정의와구축유형및수립과정,마케팅믹스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D%98%EC%A0%95%EC%9D%98%EC%99%80%EA%B5%AC%EC%B6%95%EC%9C%A0%ED%98%95%EB%B0%8F%EC%88%98%EB%A6%BD%EA%B3%BC%EC%A0%95,%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_hwp_05.gif)
[마케팅전략(戰略) ]마케팅전략(戰略) 의정의와구축유형및수립과정,마케팅믹스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마케팅전략(戰略) ]마케팅전략(戰略) 의정의와구축유형및수립과정,마케팅믹스
다.
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전술] marketing 전술의 정이와 구축유형 및 수립과정, marketing 믹스
목차
marketing 전술
Ⅰ. marketing 의 의의
Ⅱ. marketing 전술
1. 사전적인 정이
2. 현상적인 정이
3. 실무적인 정이
Ⅲ. marketing 전술의 구축유형
1. 도입 시기에 따른 구분
2. 기업의 상황이나 목적에 따른 구분
3. 현재의 기업순위에 따른 구분
Ⅳ. marketing 전술 수립 과정
Ⅴ. marketing 믹스
marketing 전술
1. marketing (marketing)의 의의
과거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던 판매자 위주 시장에서, 현대의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는 생산자 중심의 시장이 되면서, marketing (marketing)이라는 용어가 처음 등장한 것은 1910년대 미국으로, 제품 판매를 위한 생존 전술으로써 marketing 이 기업 생존과 성장의 핵심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