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정의(定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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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3 0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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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槪念의 근거는 소비자란 그대로 두면 제품의 존재를 일지 못할뿐더러 알더라도 많이 구입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4)marketing 槪念
- 기업의 목표(goal)달성 여부는 시장에 있는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들에게 만족을 전달해 주는 활동을 얼마나 경쟁자보다 효과(效果)적인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느냐에 달렸다고 본다. 이 槪念의 결점은 기업이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만든 제품을 판매한다는데 있따 이러한 구매자 중심이 아닌 판매자 중심의 시장槪念에 따라 기업은 판매자체가 목적일뿐 소비자의 구매후 만족여부에는 관심을 소홀히 하기 쉽다. marketing 槪念이 판매槪念과 다른 점은 판매는 제품을 현금으로 바꾸려는 판매자의 욕구에 초점을 둔 반면 marketing 槪念은 제품의 생산, 전달 및 최종적인 소비와 관련된 전반적 활동을 통해서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만족시키는데 초점을 둔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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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arketing 의 의의
2. marketing 사고의 발전
(1)생산槪念
(2)제품槪念
(3)판매槪念
(4)marketing 槪念
(5)사회적 marketing 槪念
3. marketing 槪念의 정립4. 3M 상호작용
1) marketing 믹스
(1)槪念전달(의사소통)활동
(2)운영(거래 장애제거)활동
2)環境(marketplace, environment)상호작용
(3)판매槪念
- 기업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경쟁회사의 제품보다 자사제품을, 그리고 더 많은 양을 구매하도록 설득해야 하며, 이를 위해 이용가능한 모든 효과(效果)적인 판매활동과 촉진도구를 활용해야 한다고 보는 槪念이다. marketing 槪念을 구성하는 네가지 중요한 요소는 첫째, 고객지향성, 둘째 경쟁의 고려, 셋째 통합적 marketing , 넷째 수익성이…(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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